posted by 프린캡스 2010. 10. 12. 09:58



대한항공


외인>기관      개인들은 멀리서 구경중

현재까지만 보면 외인들은 한판승

우량주가 장기상승을 하는 흐름을 자세히 보면 20이평선 근처에서 계속 저점을 만들면서 오르거나
60이평선 근처에서 계속 저점을 만들면서 오르거나.30이평선 근처에서 계속 저점을 만들면서 오르는 흐름을
어렵지 않게 볼수 있습니다.

이평선 정배열태로 우상향하는 흐름에서 해당 이평선이 고점에서 하락하지 않을경우 비록 그 이평선을 당일 주가가 이탈하더라도 곧 우상향으로 복귀하게 됩니다.


중장기 이평선이 우상향하고 있을때 당일 주가가 그 이평선을 이탈한 상태라면 조심스럽게 신규진입도 노려볼만합니다.

그런데 빠른시일내에 해당이평선 위로 올라가지 않고 그이하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 조만간 해당이평선은 꺽이게 됩니다.

이미 해당이평선이 꺽이는것을 확인했다면 가급적 매수시기는 늦추면서 추이를 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점대비 오랜시간동안 상승한후에 이평선을 이탈한다면 어느정도 수급상 좋지 않은 흐름이 나올수 있으므로 저점대비 상당폭 올라가 있고 기간도 길다면 현재 위치가 비록 이평선 우상향 유지하고 있을지라도 그 이평선을 이탈하면 신규진입 최대한 늦출필요가 있습니다.

시간이 충분히 흐른뒤에 꺽인 이평선위로 전체적인 단기 이평선들이 올라가 안착하는 흐름을 확인한후에 진입도 늦지 않고 그렇게 해야 기본에 충실하게 됩니다.


저점대비 큰폭+장기상승후 여기저기 마구마구 추천하는일 현재는 싹다 사라졌습니다.
때가 어느땐데 그런일이......


예전에는  마구마구 여지저기 그랬던 적이 있습니다.

한때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다는 소리 듣고 싶어했던 증권사 거의 모두가 이래서 욕 실컷 먹던 시절이 있습니다.


지금은 아니고....





때가 어느땐데...사라고 리포터 내나 내기를....


기다리자.

사라고 하든 좋다고 하든.팔라고 하든.

장기상승후 당일 가격이 60선이탈한후에 계속 머물고 있다면.....

좋은날이 올때까지 기다리자.....


때가 어느땐데 좋다는 뉴스나오나 나오길....




대한항공


사용자 삽입 이미지